[3D Art] 귀여운 3D 버터 만들기 트릭컬 블렌더
Trickcal RE:VIVE에 등장하는 플레이어블 캐릭터 버터에용!
구덩이 파는게 취미인, 강아지(모델 : 골든 리트리버) 반인반수(半人半獸) 래요.
자신의 꼬리를 '스스로 움직이는 무서운 생명체?!' 라고 믿는다네요. ʅ(´・ᴗ・` )ʃ
다 만든 버터 먼저 보여드릴게용. ( ˶ᵔᵕᵔ˶و)و ”
먼저 버터 사진을 뒤에 두고. Mesh > Ico Sphere 로 둥그런 메쉬를 생성해요.
얼굴형에 맞춰 버텍스를 옮겨줄게요.
좌볼따구 + 머리+ 우볼따구
총 3개의 메쉬를 겹쳐둡니다.
Add Modifier > Remesh를 선택해 좀 더 보들보들하게 바꿔줘요.
버텍스가 많아졌으면, 좀 더 다듬어
원하는 동그란 얼굴형을 만들 수 있어요!
머리가 완성됐으니 눈, 코(는 없지롱), 입과 눈썹 등 오밀조밀하게 만들어 줍니다!
다음 Shading탭에 들어가서 ColorRamp를 추가해주고 Linear 선형 색상에서 Constant로 바꿔줘요!
그럼 광원으로부터의 각도와 밝기에 따라 카툰스타일의 셰이딩이 가능해요!
다시 Add Modifier에 들어가 Solidify 기능을 추가해요!
Normals 법선 방향은 Flip체크박스를 체크해주세요.
Material Offset 번호는 현재 오브젝트 매터리얼의 순서를 의미해요.
ex)
오브젝트 매터리얼 순서가 아래와 같다면, 첫번째 Skin부터 0번이고, OutLines는 2번이 되겠네요!
Material_Skin |
Material_Cheeks |
Material_OutLines |
이제 좀 더 카툰스러워 졌죠? ⸜(。˃ ᵕ ˂ )⸝
머리카락 파츠 수 10개 = 좌귀 + 좌옆머리 {1, 2} + 앞머리뱅 {1, 2, 3, 4} + 우옆머리 {1, 2} + 우귀
머리카락도 머리처럼 매터리얼을 만들어 주시면 돼요!
손은 나중에 움직여야 하니까, Bone을 심어 Rigging해두도록 할게요!
귀여운 버터의 강아지 힙색도 만들어 줘요!
다리도 뒤에 배경을 갖다 놓고 참고하며 만들어요.
짜장~ 완성!
이제 fbx로 Export해서 Unity로 Import해 볼게요!
띠용~
Materials가 유니티에선 온전하게 Import되지 않는다는 사실을 잊고 있었네요 ㅎㅎ;
☆ 트릭컬의 메인 컨텐츠! ☆
볼 땅기는 기능도 염두하고 만든거라,
코딩으로 위 기능도 추가해서 3D 트릭컬을 만들어 볼게요!
그럼 2탄으로 또 돌아오겠습니다~ (。˃ ᵕ ˂ )b